google-site-verification=uKVjxupJIDZVG5ngJ9Iqn1cA9QmM3msmRbjqzVOv7BE 다이어트 곤약밥 추천 - 글로서리서울 곤약밥 영양 성분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추천 메뉴

다이어트 곤약밥 추천 - 글로서리서울 곤약밥 영양 성분

by 다이어터리나 2023. 12. 21.
728x90

다이어트 중 밥, 빵, 면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오르게 하고, 빠르게 떨어트리기 때문에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되게 만든다.

우리나라는 흰 쌀밥을 본래 주식으로 하지만, 요즈음에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밥에 현미를 비롯한 각종 잡곡들을 섞어서 보다 건강한 밥을 먹으려는 노력을 한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하는 사람들은 닭가슴살, 프로틴, 샐러드와 같은 식단을 평생 유지하는 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한식과 함께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밥 대용 제품들을 먹고 있다. 

 

시중에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지만, 다이어트와 건강에 보다 신경을 쓴 구성을 가지고 있는 글로서리서울의 곤약밥의 영양 성분에 대해 분석하겠다. 광고는 아니다.

(출처 : 글로서리서울 공식몰 홈페이지)

현미 곤약밥 영양 성분 

(출처 : 글로서리서울 공식몰 홈페이지)

가장 기본이 되는 현미 곤약밥은 140g당 145kcal이다. 

일반 쌀밥 한 공기는 200g당 300kcal 정도 되는데, 다이어트 식품인 만큼 양 자체가 살짝 적게 나왔고, 열량은 적은 편이다. 

 

탄수화물은 30g이며, 일반 쌀밥 한 공기의 탄수화물이 65g 정도 되기 때문에 이의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적은 양이다. 곤약과 현미가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정제된 탄수화물인 백미보다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 

 

단백질은 6g으로, 의외로 많은 양이 들어있다. 

지방은 2g 정도로 적게 들어있다.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이 들어있는 밥들은 식이섬유가 특히 높은 경우가 있는데, 140g에 식이섬유가 7g이나 들어있다. 

이는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고, 변비를 예방, 개선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나트륨과 지방은 거의 없다. 

병아리콩 곤약밥 영양 성분 

(출처 : 글로서리서울 공식몰 홈페이지)

병아리콩 곤약밥은 곤약과 병아리콩이 섞여있는 것이다. 병아리콩은 본래 해외에서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인기가 좋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밥과 함께 즐기기도 하고, 샐러드에 넣어주기도 한다. 

저칼로리에 고단백 식품이다. 

 

145g에 155kcal로, 열량은 현미 곤약밥과 비슷한 수준이다. 

 

탄수화물은 36g으로, 마찬가지로 쌀밥 반 공기 수준이다. 

단백질은 5g 정도로 의외로 높게 들어있다. 

지방은 거의 들어있지 않다. 

 

식이섬유는 무려 8.5g이나 들어있다. 현미 곤약밥보다도 많은 양이 들어있다. 

 

나트륨과 당류는 거의 없다. 

 

퀴노아 곤약밥 영양 성분 

(출처 : 글로서리서울 공식몰 홈페이지)

퀴노아 곤약밥은 140g당 155kcal로, 역시나 열량이 낮다. 

퀴노아는 항산화 작용을 하고,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 

 

탄수화물은 38g으로 다른 맛들에 비해서는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낮다. 

단백질은 4g 정도 들어있다. 

지방은 거의 들어있지 않다. 

 

식이섬유가 10g으로 가장 높은 양이 들어있다. 

 

나트륨과 당류는 거의 없다. 

 

찰보리 흑미 곤약밥 영양 성분 

(출처 : 글로서리서울 공식몰 홈페이지)

찰보리 흑미 곤약밥은 140g당 130kcal로 열량은 가장 낮다. 

 

탄수화물은 32g으로 낮게 들어있다. 

단백질은 4g 들어있다. 

지방은 거의 들어있지 않다. 

 

식이섬유는 9g으로 높은 양이 들어있다. 

 

나트륨과 당류는 거의 없다. 

결론

글로서리서울의 곤약밥은 곤약 자체가 맛이 없고, 냄새가 나기 때문에 역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잡곡들을 추가하여, 다양한 제품 구성을 만들고, 식감과 맛을 끌어올렸다는 데에 장점이 있다. 

나도 이전에 곤약밥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먹어봤는데, 입맛이 까다로워서 먹다가 버린 적이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이 다양한 맛과 식감의 제품이 있다면, 보다 초보자들이 먹기 쉬울 것이다. 

 

글로서리서울의 곤약밥은 140g에 145~155kcal로, 같은 양의 백미로 만든 햇반보다 열량이 낮다. 당연히 곤약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어서, 곤약 자체의 칼로리는 0에 가깝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탄수화물은 30~38g으로, 쌀밥 반 공기의 탄수화물에 해당하는 양이고, 현미, 병아리콩, 퀴노아, 찰보리 흑미로 구성되어 있어, 정제된 탄수화물인 백미로 만든 밥보다 훨씬 더 건강에 좋고, 각종 효능을 얻을 수 있다. 

 

단백질은 4~6g 정도로 어느 정도 들어있다. 

 

식이섬유는 적은 양에 7~10g 정도로 상당히 높게 들어있다. 정제와 가공을 적게 거쳤기 때문에, 식이섬유의 양이 상당히 많다. 이를 통해, 포만감과 변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글로서리서울의 곤약밥 4가지 제품들은 열량과 탄수화물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이를 굳이 수치적으로 따질 필요는 없다. 

4가지 맛을 먹어보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제품 맛을 선택해서 먹으면 된다. 

 

평생 다이어트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극단적인 식단보다 유지를 위해 일반식을 위와 같은 제품들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적극 활용해 보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