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uKVjxupJIDZVG5ngJ9Iqn1cA9QmM3msmRbjqzVOv7BE 에그드랍 샌드위치 칼로리와 영양 성분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팁

에그드랍 샌드위치 칼로리와 영양 성분

by 다이어터리나 2023. 6. 24.
728x90

2년 전인가 '에그드랍'이라는 샌드위치점이 생겨서 인기를 끈 적이 있다. 직접 먹어보니, 다른 샌드위치와 다른 토핑들은 비슷하나, 계란을 부드럽게 스크럼블해서 양이 많이 들어있어서, 다른 샌드위치보다는 계란을 많이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고, 포만감도 상당히 오래 지속됐다. 

 

이전에 이삭 토스트를 포스팅하면서, 토스트 자체는 양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열량은 낮은 편이고, 나트륨과 당류가 기본적으로 높은 편이지만, 가끔씩 다른 것을 먹지 않고 끼니를 대체해서 먹는 것은 괜찮다고 결론지었다. 

에그드랍은 '영양이 풍부한 건강한 한 끼'라는 슬로건을 제시하고 있는데, 실제로 그러한지 영양 성분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출처 : 에그드랍 홈페이지)

 

에그드랍의 대표 메뉴라고 생각하는 미스터 에그, 클럽 샌드위치, 갈릭 베이컨 치즈에 대해 살펴 보겠다. 

미스터 에그 영양 성분

(출처 : 에그드랍 홈페이지)

미스터 에그는 빵에 스리라차 마요네즈, 스크램블 에그가 들어있는 가장 기본적인 메뉴이다. 

 

183g당 511kcal로 재료가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열량이 높은 편이나, 한 끼 식사로는 낮은 편이다. 탄수화물의 양은 나와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식빵 두 조각의 탄수화물이 25g 정도이니 한 끼 식사로 낮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쌀밥 한 공기의 탄수화물의 양이 65g이기 때문에 식빵 두 조각으로 구성된 샌드위치를 먹더라도 절반 이하의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은 183g에 25g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산술적으로는 하루에 에그드랍 샌드위치 2개만 먹으면 60kg 정도의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을 충적하게 된다. 

 

계란의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포화 지방이 10g 정도로 높은 편이다. 

 

나트륨의 경우에는 649mg으로 높은 편이나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이 2000mg이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 적당한 수준이다.

다만, 당이 7.5g으로 식사 메뉴로는 좀 높은 편이다. 하루 권장 당류 섭취량이 50g 이하이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 당이 상당히 높지만, 아이스크림이나 카라멜 마끼아또 같은 경우에는 당이 한 개당 40g도 들어있기 때문에 군것질을 하지 않는다면 이 정도는 괜찮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결론적으로, 미스터 에그는 탄수화물은 적은 편이고, 단백질은 높으며, 나트륨과 당류가 높지만 위험한 수준은 아니다. 열량은 양에 비해 은근히 높지만, 한 끼 식사로는 낮은 편이니,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는 식사를 대체해서 섭취해도 괜찮다. 

 

다만, 한 개 이상을 먹으면, 나트륨과 당류를 초과하게 되니, 한 개만을 먹도록 하고,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완벽한 식단은 아니기 때문에 매일보다는 가끔씩 먹는 것을 추천한다. 

 

클럽 샌드위치 영양 성분 

(출처 : 에그드랍 홈페이지)

클럽 샌드위치는 빵, 햄, 베이컨, 치즈, 양상추, 꽃상추, 토마토, 특제 소스로 구성된 샌드위치이다. 

 

열량은 166g당 381kcal로 미스터 에그보다 훨씬 낮다. 

마찬가지로 탄수화물은 25g정도로 낮은 편이고, 단백질은 14g으로 계란이 왕창 들어있는 미스터 에그보다는 낮은 편이다. 같은 이유로 포화 지방도 절반 수준인 5g을 차지하고 있다.

 

나트륨은 5.3mg으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데, 당이 14g으로 미스터 에그의 두 배 정도로 상당히 높은 양이 들어있기 때문에 나트륨은 530mg을 잘못 표기한 것 같다. 나트륨은 한 끼 식사로 적거나 적절한 수준이다. 

 

채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식이섬유와 더불어 비타민, 무기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결론적으로, 클럽 샌드위치는 열량도 계란 듬뿍인 미스터 에그보다 훨씬 낮고, 나트륨도 낮으며, 채소를 듬뿍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단백질의 양이 적고, 당이 아침으로 먹기에는 상당히 높아 정제된 탄수화물인 빵과 더불어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킬 수 있다. 기본적으로 햄, 베이컨에는 맛과 색, 보존을 위한 식품 첨가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가끔씩만 먹는 것이 좋다. 

 

갈릭 베이컨 치즈 샌드위치 영양 성분

(출처 : 에그드랍 홈페이지)

갈릭 베이컨 치즈 샌드위치는 베이컨, 치즈, 스리라차 마요네즈, 갈릭빵, 랜치 소스, 스크램블 에그로 구성되어 있다. 

부재료가 많기 때문에 중량은 223g으로 가장 높고, 열량도 이에 따라 658kcal로 샌드위치 치고는 높은 편이나 일반인의 한 끼 식사로는 적절한 수준이다. 

 

탄수화물은 마찬가지로 25g 정도로 낮은 편이다. 

단백질은 21g으로 스크램블 에그가 잔뜩 들어가기 때문에 높은 편이나, 미스터 에그보다는 계란양이 적게 들어가는지 살짝 낮은 편이다. 포화 지방은 같은 이유로 13g으로 높은 편이다.

 

스리라차 마요네즈에 랜치 소스, 그리고 빵에도 갈릭 소스가 발려있으며, 베이컨 자체에도 간이 있기 때문에 나트륨이 810mg으로 가장 높고, 당은 7g 정도로 클럽 샌드위치의 절반 수준이나 높은 편이다.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이 2000mg이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 위험하진 않은 수준이나 높은 편이다. 

 

결론적으로, 갈릭 베이컨 치즈 샌드위치는 양도 기본적으로 많이 들어있고, 포만감이 가장 오래 유지되며, 소스도 많이 들어있는 프리미엄한 샌드위치이다. 양과 열량, 나트륨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은 이 메뉴는 피하는 것이 좋다. 

 

결론

에그드랍의 샌드위치는 메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기본 샌드위치의 경우에는 포만감은 오래가나 열량은 적은 편이다. 정제된 탄수화물이지만 탄수화물이 적은 편이며, 단백질은 상당히 높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다른 샌드위치, 토스트류들과 같이 메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당이 높은 편이고, 나트륨은 기본적으로는 적당한 편이라 좋지도 나쁘지도 않다. 

 

다이어트 중에는 나라면 먹지 않을 것이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 일반식을 하는 경우에는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영양 성분의 식단이니 당류가 적은 메뉴로 편하게 먹어도 좋다. 

반응형

댓글